본문 바로가기

깡토리의 힐링타임/오늘 뭐 먹었어?

강남 샤브샤브 부대찌개 & 매운철판 산곡점에 가다 : 두가지맛 샤브샤브

강남 샤브샤브 부대찌개 & 매운철판

산곡맛집/샤브샤브전문/부대찌개전문

 


큰지도보기

강남샤브샤브칼국수부대찌개 / 해물,생선

주소
인천 부평구 산곡동 100-101번지
전화
032-517-0392
설명
시원하고 깔끔한 샤브샤브, 부대찌개, 보쌈, 매운쭈꾸미 등을 즐길 ...

 

 

오랜만에 이모네와 저녁식사를 하게됐다. 언니의 추천으로 찾아간 산곡점 강남 샤브샤브 부대찌개 & 매운철판 에서 샤브샤브를 먹기로 했다. 처음엔 샤브샤브만 하는 전문집이 아니라서 별로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사람들이 꽤 있었고 이모도 맛있는 집이라고 했다. 강남 샤브샤브 집에는 얼큰샤브정식과 맑은샤브정식이 있었다. 어른들은 얼큰샤브정식을, 우리들은 맑은샤브정식을 주문했다.

 

 

얼큰샤브정식은 육수 자체에 빨간양념을 풀어서 나왔고, 맑은샤브정식은 맑은육수에 감자가 담긴채로 나왔다. 그리고 주문한 정식에 따라서 육수에 넣는 재료들이 조금씩 달랐다.

 

 

 

특히 맑은샤브정식에만 새우가 있었다. 그밖에 소고기, 버섯, 만두 그리고 칼국수면은 공통적으로 들어갔다.

 △ 밑반찬

 

맑은샤브정식을 주문하고 육수가 끓으면 송이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어묵, 새우, 미나리, 만두를 넣는다. 어느정도 익었다싶으면 소고기도 넣고 건져서 소스에 찍어서 먹는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맑은육수이다 보니까 소스를 찍는게 더 맛있었다.

 

거의 건져먹었을 쯤엔 칼국수면을 넣었다.

 

 

칼국수를 다 먹으니 또 볶음밥이 우릴 기다리고 있었다. 국을은 빼고 야채를 넣어 볶아주셨다. 그냥 먹기엔 밍밍한 것 같아서 남은 국물에 말아서 먹었더니 더 맛있었다.

 

 △ 얼큰샤브정식

 

 

 △ 얼큰샤브정식

 

1인당 만원을내고 이 정도면 푸짐하게 먹은 것 같다. 낙지와 같은 고급재료가 아니더라도 괜찮다면 강남샤브샤브 집도 갈만한 것 같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여자 둘이서 매운닭갈비도 시켜먹는듯 했다.